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많은 불법 총기가 술집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많은 불법 총기가 술집 총격의 원인

남아프리카

야짤 요하네스버그(AP) — 남아프리카 공화국 경찰이 전국을 뒤흔든 술집 총기 난사 사건 이후 요하네스버그의 소웨토 타운십 거리를 순찰하고 있습니다.

지역 사회 활동가들은 불법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총기의 풍부함은 지난 주말에 세 곳의 다른 주점에서 22명이 사망한 총격 사건에 부분적으로 책임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소웨토(Soweto) 타운십에 있는 선술집에서 최소 16명이 총에 맞아 숨지고 4명이 피터마리츠버그(Pietermaritzburg)에서, 2명이 요하네스버그

동쪽 카틀레홍(Katlehong)에서 총에 맞아 숨졌다. 소웨토 총격 사건으로 부상자 중 한 명이 화요일 병원에서 사망하여 이 사건으로 인한 사망자는 16명으로 늘었다.

서로 다른 총격이 연관되어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지역 및 민족 간의 경쟁, 조직적인 범죄 갈취 조직,

술집 주인과 정치적 적대 세력 간의 경쟁이 모두 총격의 동기가 될 수 있다고 분석가들은 말합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세 가지 사건 모두에서 용의자는 차량에서 과속하기 전에 고객에게 발포했으며 특히 공격자는 피해자를 강탈하지 않았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소웨토 총격 사건의 총격범들은 AK-47을 포함한 대구경 소총을 사용했으며 현장에서 137개의 빈 탄약통이 발견됐다.

이것은 범죄자들이 어떻게 그러한 고성능 무기에 접근할 수 있는지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활동가들에 따르면 남아프리카에서 유통되는 불법 총기는 국가의 높은 범죄율에 기여합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연간 범죄 통계에 따르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는 매일 평균 23명이 총에 맞아 사망합니다.

Gun Free South Africa에 따르면 범죄자들이 사용하는 많은 무기가 경찰과 사설 보안 회사에서 도난당했습니다.

공식 통계에 따르면 2020/2021년에 12,9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불법 총기 및 탄약을 소지한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공식 야당인 민주동맹(Democratic Alliance)에 따르면 지난 5년 동안 3,400개 이상의 경찰 총기가 도난당했거나 행방불명된

것으로 보고됐다. 올해 1월, 국회 경찰위원회는 요하네스버그의 노우드 경찰서에서 총 158개가 사라졌다는 소식을 들었다.

“총기 사망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총기 가용성을 줄이는 것입니다. 현재 우리는 합법 시장에 총기류가 넘쳐나다가

불법 시장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라고 Gun Free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Adele Kirsten 이사가 말했습니다.

Kirsten은 “이 중 대다수가 사설 보안 업계와 경찰의 사기 및 부패에서 ​​이동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more news

이번 주 소웨토 지역 사회에서 남아프리카 공화국 경찰 장관인 베키 셀레(Bheki Cele)는 경찰이 지역 사회를 테러하는 데 사용된 불법 총기를 찾기 위해 주택을 수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ele는 “우리는 이 지역 사회 곳곳에 불법 총기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우리는 여기에 경찰을 배치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소웨토 주민들은 이 지역에 불법적으로 소지한 총기가 많다고 비난했으며 일부는 밤에 종종 총소리가 들린다고 AP통신에 전했다.

아넬레 음솜피는 코사어로 “우리가 안전하지 않다고 느끼는 이유는 총격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이 여전히 우리 마을에 있는지 모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불안하고 초조해하지 않고는 거리를 걷거나 상점에 갈 수도 없습니다. 이 사람들이 여전히 우리와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두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