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노력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국적 노력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20년 12월 모스크바에서 열린 온라인 기자회견에

참석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아사히 신문 파일 사진)
미국과 러시아는 1월 20일 조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식을

핵 군축 및 기타 문제 처리를 개선할 새로운 양자 관계를 모색하는 단서로 삼아야 합니다.

이들에게 남은 유일한 핵군축조약인 New START(전략무기감축조약)가 2월 만료된다. 연장을 위한 협상은 작년부터 교착 상태에 머물렀다.

불행히도 바이든 대통령 당선자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관계는 이미 다소 긴장된 상태입니다.

다국적

토토사이트 추천 바이든은 11월에 자신의 대선 승리를 주장했지만 푸틴은 한 달이 더

지난 12월 15일까지 그를 축하하지 않았다. 지연은 주요 세계 지도자들 사이에서 두드러졌습니다.more news

푸틴 대통령은 같은 날 기자 회견에서 미국이 러시아 선거에 ​​개입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표명하고 조국이 단결하고 저항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나 바이든은 대선 기간 동안 푸틴 대통령을 비판하기도 했다. 바이든은

2011년 미국 부통령 시절을 회상하며 모스크바에서 푸틴 대통령에게 “나는 당신의 눈을 보고 있는데 당신에게 영혼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재임 기간 동안 북대서양 조약 기구(North Atlantic

Treaty Organization) 및 다른 국가들과 동맹을 재건할 의사를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러시아가 인권 문제를 해결하도록 요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 움직임 모두 러시아의 강력한 저항에 부딪힐 수밖에 없다.

푸틴은 최근 몇 년 동안 이웃 영토를 침략했으며 철권으로 나라를 통치하고 있습니다

. 이것은 미국이 인권과 법치와 관련된 문제에서 러시아와 강경한 태도를 취하는 데 충분한 이유입니다.

다국적

그러나 두 나라는 함께 세계 핵탄두 무기고의 90%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여러 지역에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이 두 핵 강대국 사이의 모든 대화나 협력이 중단되면 세계 평화와 안보를 수호하는 책임을 다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New START의 소멸은 어떤 수를 써서라도 피해야 합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취임하는 즉시 워싱턴과 모스크바는 조약 연장에 대한 합의를 도출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자의적으로 포기한 이란 핵 합의를 되살리는 것도 시급하다. 미·러 협력이 필수불가결한 또 다른 시급한 현안으로는 북핵 문제와 중국의 급증하는 주둔군 등이 있다.

우리는 아마도 Biden-Putin의 개인적인 관계에서 즉각적인 개선을 기대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다국적 프레임워크 내에서 문제별 솔루션을 탐색하는 노력은 가치가 있습니다.

참고할 수 있는 선례로는 독일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5개 상임이사국이 이란 핵협정에 참여하는 것과 북한 문제에 대한 6자회담 등이 있다.

우리는 지금이 미국과 러시아뿐만 아니라 일본을 비롯한 많은 국가들이 다국적 협력의 가치를 재확인해야 할 때라고 믿습니다.

모든 국가는 핵확산, 감염, 환경과 같은 문제에 대해 ‘나의 나라 우선’ 정신이 해결책을 제공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직시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아사히신문, 1월 5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