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평화로 가는 긴 길

아프가니스탄: 평화로 가는 긴 길
미국과 아프간 탈레반은 아프가니스탄에서 거의 20년에 걸친 폭력적인 분쟁을 종식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협정에 서명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토토사이트 추천 이 거래는 신뢰 구축 활동으로 합의된 7일간의 부분 휴전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양측은 잘메이 칼릴자드 미국 특사와 물라 압둘 가니 바라다르 탈레반 정치국장이 이끄는 도하에서 체결식에 함께 했다.

바라다르 장관은 아프가니스탄이 40년 간의 분쟁에서 벗어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서명을 목격한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앞으로 남은 과제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승리를 선언하려는 유혹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아프간인의 승리는 평화롭게 살고 번영할 수 있을 때만 달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어떻게 여기까지 왔어?
아프가니스탄은 40년 이상 전쟁을 벌이고 있으며 2001년 미국의 침공 이후 미국에서 가장 긴 전쟁이 되었습니다.

미국 주도의 군대는 탈레반 정부가 9.11 공격을 지시한 알카에다 지도부의 안전한 피난처를 제공했기 때문에 탈레반 정부를 전복했습니다.

탈레반은 누구인가?
아프가니스탄 전쟁으로 인해 미국이 희생한 비용은 얼마입니까?
새로운 과도 정부가 구성되었고 탈레반 구성원들은 “적 전투원”으로 분류되어 그들 중 다수가 살해되거나 투옥되었습니다.

한동안 아프가니스탄은 안정을 향해 가고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More News
그러나 2004년에 탈레반이 돌아왔고, 하미드 카르자이 대통령 정부와 이를 지원한 외국군에 맞서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아프가니스탄

평화 추구는 언제 시작되었습니까? 탈레반을 화해시키려는 최초의 실제 시도는 2010년 아프간 평화 위원회의 구성이었습니다.

이것은 정치인, 시민 사회 활동가 및 전 무자헤딘으로 구성된 그룹으로, 온건한 탈레반 인물뿐만 아니라 여러 여성도 포함했습니다.

그 아이디어는 평화를 이야기하기 위해 저항세력과 의사 소통 채널을 여는 것이 었습니다.

탈레반에게 주소를 제공하기 위해 카타르 정부는 2013년 도하에서 반군을 위한 정치 사무소를 설립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미국이 그곳에서 탈레반과 직접 회담을 가질 것이라는 발표는 당시 대통령 하미드 카르자이를 화나게 했다. 그리고 건물 위에 탈레반 깃발이 올라가고 “아프가니스탄의 이슬람 토후국”이라고 적힌 현판이 설치되자 카르자이 대통령은 항의했고 사무실은 일 이내에 정식으로 폐쇄됩니다.

그러나 탈레반 회원들은 카타르에 머물렀다.

한편 아프가니스탄에서의 전투는 격화되었고 탈레반은 점차 영토 통제를 확대했습니다.

트럼프는 이를 어떻게 처리했는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군을 철수하기를 열망하는 2018년으로 빠르게 감돌면서 잘메이 칼릴자드를 아프가니스탄 화해를 위한 미국 특사에 임명했습니다.

Khalilzad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이 직업에 대한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그는 아프가니스탄에서 태어나 2001년 이후 아프가니스탄 주재 미국 대사를 지냈습니다.

그는 또한 외교 작업에 적합한 아프가니스탄 인맥을 가지고 있었고 아프가니스탄의 복잡한 인종 혼합에서 대부분의 편에서 받아들일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2019년 동안 미국과 탈레반은 도하에서 여러 차례 회담을 했습니다.
탈레반은 미군 철수 일정을 원했고, 미국인은 탈레반에게 알카에다와 같은 국제 테러 단체와의 모든 관계를 종료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양측은 2019년 9월 트럼프 대통령이 카불에서 미군을 포함해 12명이 사망한 자살 공격을 지적하면서 갑자기 회담을 취소하면서 거래에 가까워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