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Pelosi 폭탄 테러는 대만에 대한 불안을

중국의 Pelosi 폭탄 테러는 대만에 대한 불안을 보여줍니다 : 분석가

중국의 Pelosi

먹튀인증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을 둘러싼 중국의 거친 발언은 대만에 대한 워싱턴의

태도 변화와 국내 경제 위기에서 벗어나려는 노력에 대한 깊은 불안을 드러낸다고 분석가들이 AFP에 말했다.

82세의 이 의원은 화요일 밤 늦은 밤 타이베이에 도착해 25년 만에 타이페이에 발을 디딘 가장 유명한 미국 관리가 됐다.

그러나 그녀를 태운 군용기가 쑹산 공항에 착륙하기 며칠 전에 베이징은 점점 호전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결과”에 대한 위협을 가하고 군사력을 시연했습니다.

중국은 주말에 대만에서 해협을 건너 실사격 훈련을 실시했으며, 전 민족주의 타블로이드

글로벌 타임즈의 편집장인 후시진은 중국이 “펠로시 여객기를 강제로 격추”하거나 “격추”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AFP에 “대만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대만의 독립을 장려하려는 미국과 서방

동맹국의 노력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중국의 통치자들이 위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동시에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그의 전례 없는 3선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정치 회의를 앞두고 미국의 가장 큰 군사적, 경제적 경쟁자인 미국을 상대로 힘을 쏟고 싶어한다.

힘의 과시 –
지난주 시진핑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통화에서 미국이 대만과 관련해 “불장난”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다.

중국의 Pelosi

런던 SOAS 중국연구소의 스티브 창 소장은 “공격적인 메시지는 올 가을 20차 당대회에서 정치적

대관식을 앞두고 있는 중국 지도자의 국내 이미지를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Tsang은 AFP와의 인터뷰에서 “강력한 지도자로서 그가 마지막으로 보여주고 싶은 것은 약점의 징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민족주의적 정서를 고조시키는 것은 시진핑에게 환희의 해였을 분위기를 약화시킨 중국의 가혹한

코로나19 제로 규제에 대한 중국의 경기 침체와 대중의 조바심 증가로부터 주의를 분산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홍콩의 중국 정치 분석가인 윌리 람(Willy Lam)은 AFP에 “중국 공산당에게 정당성의 두 기둥은 경제성장과 민족주의”라고 말했다.

그는 대만에 대한 헤드라인과 공격적인 메시지가 “중국 대중의 관심을 경제 문제에서 멀어지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이어 스트레이트 –
대만에 대한 워싱턴의 태도 변화에 대한 중국 정부의 뿌리 깊은 좌절도 있다.

중국은 자치 민주주의 섬을 자신의 영토로 간주하고 필요하다면 언젠가는 무력으로 되찾겠다고 맹세했습니다.

리밍장(Li Mingjiang) 싱가포르 난양공과대학 국제관계 부교수는 베이징의 무력충돌은 주로 미국이

대만에 개입하는 것이 최근 몇 년 동안 보다 적극적이고 중국 본토의 이익을 위협한다는 인식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행정부 이후 베이징의 일부 사람들은 워싱턴이 점점 더 “대만 독립을 지지하게 된 것 같다”고 AFP에 말했습니다.

중국 외교관들은 미국이 더 이상 양국 관계의 구속력 있는 신조인 “하나의 중국” 정책을

존중하지 않고 있으며 워싱턴과 타이페이 간의 무기 거래를 지적하고 있다고 불평했습니다.More news

유럽, 미국은 물론 주변국 정치인들의 대만 방문도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