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웰스게임 기후 변화가 전 세계의 삶을

커먼웰스게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습니까?

커먼웰스게임

기록상 영국에서 가장 습한 2월인 2020년 2월 Alexander Stadium의 재개발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영연방 게임의 중심 부분에 대한 마무리 작업은 2022년 7월에 이루어졌으며, 마치 불타는 영국 주변에서 기온 기록이 깨졌을 때였습니다.

기후 변화가 여기에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다른 모든 곳에도 있습니다.

그리고 버밍엄에서 경쟁하는 일부 국가들은 그 효과를 가장 날카롭게 느꼈습니다.

세 명의 영연방 선수가 BBC Sport에 스포츠, 인류, 지구의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희망을 이야기합니다.

엘리우드 킵초게(케냐, 육상)

Kipchoge는 2019년 비엔나에서 열린 하이테크 이벤트에서 2시간 미만의 마라톤 거리를 완주한 최초의 선수가 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2010년 델리에서 5,000m 은메달을 포함하는 성공적인 트랙 경력 이후에야 길을 바꿨습니다. 전 세계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환경과 교육에 중점을 둔 엘리우드 킵초게 재단.

“내가 살고 훈련하는 케냐 시골의 높은 곳에서 인구의 거의 80%가 농부입니다.

커먼웰스게임

파워볼

“사람들은 비가 더 이상 5년 전과 같지 않고

기후 변화가 현실이라는 것을 압니다.

“운동선수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기후 변화가 강하게 밀어붙이고 있어
2, 3시간 동안 달리기가 불가능합니다.

“마라톤 주자로서 정말 안타깝다.

“더 더운 환경에서 달리기는 너무 어렵습니다. 세션이나 레이스가 끝날 때 모든 에너지가
사라졌다고 느끼는 것이 무섭습니다.

“우리는 2019년 도하 세계 선수권 대회 마라톤이 자정에 시작해야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더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공연을 하고 싶다면, 진정으로 달리기를 즐기고 싶다면 깨끗한 산소가 있는 깨끗한 환경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환경을 위해 일어서서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이 저에게는 정말 중요합니다.

“소셜 미디어 채널은 사람들에게 이전보다 더 쉽게 효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친구에게 이것이 우리 나라, 우리 대륙, 우리 서식지, 우리 집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다른 것이 없습니다.”

Eroni Sau(피지, 럭비 세븐스)

Sau는 2018 골드 코스트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피지 럭비 세븐스 팀의 일원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프랑스 남부의 현재 클럽인 프로방스로 이적하기 전에 에든버러에서 두 시즌을 뛰었습니다.

“특히 내가 섬에서 자란 곳에서 큰 문제가 있습니다. 특히 기후 변화로 인한 변화를 매일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눈앞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어머니 촌에 부엌 겸 화장실 블럭으로 된 건물이 있었어요. 어렸을 때 바닷가에서 10m 떨어진
곳에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요.

“당신이 볼 수 있는 것은 바다 밑의 기초뿐입니다.

“최근에 4년 만에 집에 돌아왔습니다. 조부모님, 조상님들이 묻힌 묘지가 있는데 해수면 상승으로 시신을 더 내륙으로 옮기거나 산 근처로 옮기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삶, 심지어 스포츠에 정말로 영향을 미칩니다.

“어렸을 때 우리는 해변에서 럭비를 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우리는 항상 해변 꼭대기의 모래사장, 한쪽은 바다, 다른 한쪽은 코코넛 나무에서 쳤습니다.

“이제 그 모래 조각은 만조 때 존재하지 않지만, 물은 코코넛 나무 너머로 올라옵니다. 해변도 없고 우리가 놀 곳도 없습니다.

경제 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