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메르루즈 재판소, 16년 만에 마무리

크메르루즈 재판소, 16년 만에 마무리 작업, 3심 판결

크메르루즈 재판소

슬롯사이트 제작 캄보디아 프놈펜
1970년대에 약 170만 명의 사망자를 낸 크메르 루즈 정권의 잔혹성을 심판하기 위해 캄보디아에 소집된 국제 법원이 3명의 남성에게 유죄 판결을 내리기 위해 3억 3,700만 달러와 16년을 소비한 끝에 목요일 업무를 종료합니다.

마지막 회기로 예정되어 있던 유엔 재판소는 1975-79년 캄보디아를 통치한 크메르 루즈 정부의 마지막 생존 지도자인

Khieu Samphan의 항소에 대한 판결을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2018년 집단 학살, 반인도적 범죄, 전쟁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고 종신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그는 흰색 바람막이 차림으로 법정에 나와 얼굴에 마스크를 쓰고 헤드폰을 끼고 소송 절차를 경청했다. 7명의 심사위원이 참석했다.

Khieu Samphan은 그룹의 명목상의 국가 원수였지만 재판에서 크메르 루즈가 유토피아적인 농업 사회를 수립하기 위해 공포의

통치를 수행했을 때 실질적인 의사 결정 권한을 갖고 있지 않다고 부인했습니다. 의료. 1979년 이웃 국가인 베트남의 침략으로 권력에서 축출되었다.

키유 삼판은 지난해 법원에 제출한 마지막 항소장에서 “당신이 무엇을 결정하든 나는 감옥에서 죽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캄보디아 국민의 고통을 기억하며 항상 죽을 것입니다. 나는 당신 앞에 혼자 있는 것을 보고 죽을 것입니다

. 나는 개인으로서 실제 행동이 아니라 상징적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항소심에서 그는 법원이 법적 절차와 해석에 오류를 범했고 부당한 조치를 취했다고 주장했다

. 그러나 법원은 목요일 그의 항소가 법원에 제시된 사건의 사실관계에 직접적으로 의문을 제기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Khieu Samphan이 제기한 주장에 대해 거의 모든 것을 거부하고 수백 페이지의 최종 판단이 출판되면 공식적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크메르루즈 재판소

최종 판결은 실질적인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Khieu Samphan은 91세이며 강제 이송 및 대량 실종과 관련된 반인도적 범죄에 대한 2014년 유죄 판결로 이미 또 다른 종신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입니다.

그의 공동 피고인 누온 체아(Khmer Rouge’s No. 2 Leader and Chief ideologist)는 두 번 유죄 판결을 받았고 같은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Nuon Chea는 2019년에 93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재판소의 유일한 다른 유죄 판결은 약 16,000명이 고문을 받고 끌려가 살해된 투올슬렝 교도소의 사령관인 두치라고도 알려진 Kaing Guek Eav에

대한 유죄 판결이었습니다. Duch는 2010년 반인도적 범죄, 살인, 고문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고 2020년 종신형을 선고받다가 77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크메르 루즈의 진짜 추장인 폴 포트는 정의를 피했다. 그는 1998년 72세의 나이로 정글에서 그의 운동의 잔재가 권력을 잃은 후 시작한 게릴라 전쟁에서 마지막 전투를 치르는 동안 정글에서 사망했습니다.

나머지 두 명의 피고인에 대한 재판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크메르루즈 전 외무장관인 Ieng Sary는 2013년에 사망했고,

그의 아내 Ieng Thirith 전 사회부 장관은 2011년 치매로 재판에 부적합하다고 판단되어 2015년에 사망했습니다.

중급 크메르 루즈 지도자인 4명의 다른 용의자들은 재판소의 법학자들 사이의 분열 때문에 기소를 피했다.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방식에서는 캄보디아인과 국제 법학자가 모든 단계에서 짝을 이루었으며 대다수가 사건을 진행하는 데 동의해야 했습니다. 법원이 사용한 프랑스식 사법 절차에 따라 국제 수사관들은 4명을 재판에 넘길 것을 권고했지만 현지 파트너들은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