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는 우리의 날씨 앱입니다’ 새로운

할머니는 우리의 날씨 앱입니다’ 새로운 지도와 지역 지식의 힘 차드의 기후 대응

할머니는 우리의

해외사이트 구인 간단한 아이디어입니다. 육지와 강의 경계가 다툼이 있는 곳에서 지도를 만드세요.

비를 예측하기 위해 조류 이동 패턴을 읽는 농부, 유목민 및 할머니의 불문된 지식과 구전 역사를 사용하여 실행에 옮기는 것은 조금 더 어렵습니다.

그러나 Hindou Oumarou Ibrahim은 그녀가 파이터라고 말합니다. 그녀는 “원주민으로

태어났다면 활동가로 태어난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지역 사회를 둘러싼 문제를 안고 태어났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녀의 고향인 차드는 기후 위기의 최전선에 있으며 기온 상승은 세계 평균 상승보다 1.5배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UN은 차드를 “세계에서 가장 환경적으로 타락한 국가 중 하나”로 묘사합니다. 2020년에는 기록적인 강우로 식량 비축량이

크게 감소하고 수십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작년 홍수로 160,000명 이상이 집을 잃었습니다. 변화하는 날씨는 탈수된 소의 젖을 짜지 못하는 목축업자들의 삶을 이미 망가뜨렸습니다.

사막화는 농업과 방목지, 음보로로(Ibrahim’s people)와 같은 유목민들을 축소시켰고, 정부와 군대의 토지 수탈로 물에 대한 접근이 더욱 줄어들면서 농부들은 갈등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긴장 완화를 돕기 위해 Ibrahim은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천연 자원 공유에 동의할 수 있는 지도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고해상도 위성 이미지를 사용하여 Ibrahim과 EOS Data Analytics의 대표자들은 Mayo-Kebbi Est의 23개 마을 지도자들과 워크숍을 진행하여 1,728제곱킬로미터를 매핑했습니다. 사람들은 강, 정착지, 도로, 신성한 숲, 약용 나무, 수역, 소를 위한 회랑과 같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지도의 적층 사본을 각 커뮤니티에 배포했습니다. 그녀는 차드 호숫가에서 비슷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할머니는 우리의

Ibrahim은 여성의 대표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건기에 물을 찾는 방법과 같은 지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성을 이 과정에 참여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서부에서는 사람들이 날씨 앱을 확인하여 비가 올 것인지 확인합니다.”라고 Ibrahim은 말합니다.

“최고의 앱은 할머니들이 구름 위치, 새 이동, 바람 방향 또는 작은 곤충을 관찰하고 ‘오, 두 시간 후에 비가 올 거에요!’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 차례의 유엔 기후 회의에서 원주민 이니셔티브의 의장을 맡았고 2019년 타임지에서 기후 행동을 주도하는

여성 15명 중 한 명으로 선정된 Ibrahim은 원주민 주도의 위기 대응이 기술과 결합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지도를 사용하고자 합니다. 일하다.

음보로로 여성으로서 그녀는 소외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합니다. 학교에 다니지 않은 그녀의 어머니는 차드의

수도 은자메나에서 그녀와 그녀의 여동생을 교육시키기 위해 싸웠습니다. 그곳에서 Ibrahim은 급우들에게 “우유 냄새가 난다”고 놀림을 받았습니다.

Ibrahim은 “저는 두 문화 사이에서 자랐습니다. 2년 전에 읽고 쓰는 법을 배운 그녀의 어머니는 이제 WhatsApp을 마스터했습니다.

“그녀는 ‘당신은 여행을 많이 다니고 있고 나는 당신의 목소리를 들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당신도 알다시피 우리 지역 사회에서 활동가가 되는 것은 세대에 걸쳐 혁신적입니다.”

학교에서 Ibrahim은 주변에서 보고 싶은 변화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커뮤니티 권리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는 여성의 권리를 말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가 살고 의존하는 환경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는 커뮤니티 권리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