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안에서 벗어나 – 미국과 일본은 쓰나미에

해안에서 벗어나 – 미국과 일본은 쓰나미에 대해 경고합니다.

해안에서 벗어나


미국과 일본은 남태평양의 화산 폭발로 인한 쓰나미 파도에 대한 예방책으로

태평양 연안에 사는 사람들에게 해안에서 멀리하라고 권고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일본은 최고 3미터의 파도를 경고했고, 1.2미터의 파도가 남쪽을 강타했습니다.
미국은 강한 해류와 파도, 해안 홍수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거대한 수중 화산 폭발로 인해 미터 이상의 파도가 통가에 충돌했습니다.
Hunga Tonga-Hunga Ha’apai 화산의 분화는 남태평양 전역에서 들렸고 결국에는 미국까지 들렸습니다.

수도가 화산 폭발에서 남쪽으로 불과 65km(40마일) 떨어진 통가의 많은 지역이 화산재로 뒤덮이고 전력,

전화선 및 인터넷 서비스가 거의 정전되고 있습니다. 부상이나 피해 규모는 아직 불분명하다.

소셜 미디어 영상에는 교회와 여러 집에 물이 씻겨나가는 모습이 담겼고 목격자들은 재가

수도인 누쿠알로파 위로 떨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비디오는 사람들이 차를 타고 저지대를 탈출하려고 하는 동안 교통 체증을 보여주었습니다.More News

해안에서 벗어나

한 주민인 Mere Taufa는 가족이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동안 화산 폭발이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남동생은 근처에서 폭탄이 터지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뉴질랜드 뉴스 사이트 Stuff.co.nz는 그녀의 말을 인용하여 “내 첫 본능은 테이블 아래로 몸을 숨기고 싶었고 여동생을 붙잡고 집에 있는 부모님과 다른 사람들에게 똑같이 하라고 소리쳤다”고 그녀를 인용했습니다.

Taufa는 그녀가 알고 있는 다음으로 물이 그들의 집으로 쏟아져 들어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어디서나 비명 소리가 들렸고 사람들이 안전을 위해 비명을 지르며 모두가 더 높은 곳으로 가자”고 덧붙였다.
통가 지질 서비스는 화산에서 쏟아지는 가스, 연기, 화산재 기둥이 하늘 높이 20km에 이르렀다고 말했습니다.

일본에서는 토요일 23:55(14:55 GMT) 가고시마현 아마미오시마 섬 고미나토 지구에서 1.2m의 쓰나미가 기록되었습니다.
수도 수바(Suva)의 관리에 따르면 초기 8분 동안의 화산 폭발은 너무 강력하여 800km 이상 떨어진 피지에서 “큰 천둥 소리”로 들릴 수 있었습니다.

피지 정부는 쓰나미 주의보를 발령하고 해안 지역 사람들을 위한 대피소를 열었습니다. 태평양의 또 다른 섬나라인 바누아투도 비슷한 경고를 발령했습니다.

오클랜드 대학의 화산학자인 셰인 크로닌(Shane Cronin) 교수는 이번 화산 폭발이 지난 30년 동안 통가에서 가장 큰 폭발 중 하나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이것은 꽤 큰 사건”이라며 “최소한 지난 10년 동안 가장 중요한 분화 중 하나”라고 말했다.

“가장 놀라운 점은 그것이 얼마나 빠르고 격렬하게 퍼졌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더 크고, 훨씬 더 넓은 측면 퍼짐과 훨씬 더 많은 화산재가 생성되었습니다. 나는 통가에 수 센티미터의 재가 퇴적되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호주 정부 대변인은 총리와 외무장관이 상황을 주시하고 있으며 요청이 있을 경우 지원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호주 동부 해안과 태즈메이니아 일부 지역에 쓰나미 경보가 발령되었습니다.
통가에서 2,300km 이상 떨어진 뉴질랜드에서는 북섬의 북쪽과 동쪽 해안의 해안 지역에 “강하고 특이한 해류와 예측할 수 없는 해일이 해안에서 볼 수 있다”고 국립긴급재난관리청(National Emergency Management Agency)이 말했다.

지역 예보자인 웨더 워치(Weather Watch)는 화산 폭발에 대해 트위터에 “에너지 방출은 정말 놀랍다”며 “뉴질랜드 전역에서 소닉 붐을 들었다는 보고가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