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draawi: 모든 소말리아인의 입술에 있는

Hadraawi: 모든 소말리아인의 입술에 있는 시인에 대한 찬사
소말리아인은 ‘시인의 나라’로 알려져 있으며 자칭 소말릴란드 공화국의 수도인 하르게이사에서 79세의 나이로 사망한 모하메드 이브라힘 바르사메보다 현대의 위대한 시인은 없습니다.

Hadraawi

그의 장례식에는 수만 명이 참석했다. 많은 사람들이 지부티, 에티오피아, 케냐를 포함하여 지역 전역에서 여행했습니다.

Hadraawi

그의 무덤 옆에 모인 수많은 군중은 사람들이 단순히 Hadraawi 또는 “연설의 달인”으로 알려진

남자에 대한 존경과 애정에 대한 증거였습니다. 그는 예멘에서 자라면서 그의 별명을 따라 살기 위해 보내진 별명이었습니다. 그의 어머니의 죽음.

하산 셰이크 모하무드 소말리아 대통령은 “하드라위의 죽음은 모든 소말리아 가정에서 느껴진다”고 말했다.

2017년에 그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만들었을 때, 내가 이야기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즉시 그의 시를 낭송하거나 그의 노래 중 하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여학생, 웨이터, 백만장자, 거지, 군인, 정부 장관은 모두 그의 시를 마음속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우리를 함께 지킨다’
토토사이트 그의 개인 비서 겸 편집자인 무하마드 술레이만(Muhammad Suleiman)은 “소말리아인들이 단결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하드라위뿐”이라고 말했다.

“소말리아는 무너졌고 국가는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우리를 하나로 묶는 유일한 것은 우리의 언어, 우리의 종교, 그리고 하드라위입니다.”

하드라위는 시인 그 이상이었습니다. 그는 희곡을 쓰고 음악가들과 콜라보레이션하여 70곡이

넘는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을 제작했습니다. 그는 철학자이자 도덕 가이드로 여겨져 1972년까지 기록되지 않은 소말리아어를 보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1969년부터 1991년까지 국가를 이끈 시아드 바레 전 대통령의 독재를 맹렬히 비판했습니다.

1973년, Hadraawi는 소말리아 지도자들에 대해 발언하기 위해 시를 사용한 혐의로 5년 동안 투옥되었습니다.

특히 그들을 화나게 한 시는 부패와 권위주의를 공격한 암낙타 살해였습니다. more news

Hadraawi는 반군 소말리 민족 운동의 위원으로 정부에 대한 승리로 소말릴란드가 1991년에 독립을 선언하게 되었지만 국제적으로는 아직 인정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2003년에 그는 가수, 시인 및 기타 문화적 인물로 구성된 평화 대상을 전쟁으로 폐허가 된 지역을 통해 인도함으로써 끝이 없어 보이는 소말리아의 갈등을 종식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는 소수 민족과 여성, 특히 어머니를 포함하여 소외된 그룹에 초점을 맞추면서 사회 정의의 문제를 다루었습니다.

말년에 그는 전 세계 소말리아인들에게 영적 영감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Hadraawi는 많은 소말리아인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스코틀랜드 시인이자 영국 뉴캐슬 대학교의 시 및 작문 교수인 Bill Herbert는 소말리아 학자들과 협력하여 Hadraawi의 시 중 일부를 영어로 번역했습니다.

그는 “그는 흔들리지 않는 도덕적 핵심을 가지고 있었고, 인민이 부여한 권위로 인민을 대표하여 말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