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man Rushdie 공격

Salman Rushdie 공격 용의자는 작가가 병원에 ​​남아있어 무죄를 주장합니다.
저명한 작가 살만 루시디(Salman Rushdie)는 뉴욕주에서 공개석상에서 반복적으로 칼에 찔린 지 하루 만에 토요일에도 심각한 부상을 입고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Salman Rushdie 공격

먹튀검증커뮤니티 뉴저지주 페어뷰에 거주하는 24세의 용의자 하디 마타르(Hadi Matar)는 토요일 법원 출두에서 무죄를 주장했다고 ​​법원이 임명한 변호사 나다니엘 바론(Nathaniel Barone)이 로이터에 말했다.

75세의 Rushdie는 뉴욕 서부에 있는 Chautauqua Institution에서 예술적 자유에 대한 강의를 하려던 중 경찰에 따르면 Matar가 무대로 달려가 1988년 소설 “The 사탄의 구절”은 이란으로 하여금 무슬림들에게 그를 죽이도록 촉구하게 만들었다.more news

그의 대리인인 앤드류 와일리(Andrew Wylie)에 따르면 몇 시간 동안 수술을 받은 후 루시디는 인공호흡기에 의존해 금요일 저녁까지

말을 할 수 없었다고 한다.

소설가는 눈을 잃고 팔에 신경 손상을 입었고 간에 상처를 입을 가능성이 있다고 Wylie는 이메일에서 말했습니다.

Wylie는 토요일에 Rushdie의 상태에 대한 업데이트를 요청하는 메시지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칼에 찔린 것은 표현의 자유에 대한 공격으로 전 세계의 작가와 정치가들에 의해 규탄되었습니다.

토요일 성명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은 루시디와 그의 작업이 구현하는 “보편적 이상”을 칭찬했습니다.

바이든은 “진실. 용기. 회복력. 두려움 없이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자유롭고 열린 사회의 빌딩 블록입니다.”

지방 당국이나 연방 당국은 토요일에 조사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금요일 공격 동기를 밝히지 않았다고 밝혔다.

Salman Rushdie 공격

NBC New York에 따르면 Matar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대한 최초의 법 집행 검토는 그가 시아파 극단주의와 이란의 이슬람 혁명

수비대(IRGC)에 동조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명확한 연관성은 찾지 못했습니다.

IRGC는 워싱턴이 글로벌 극단주의 캠페인을 수행하고 있다고 비난하는 엘리트 무장 및 정보 세력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제국을

통제하는 강력한 파벌입니다.

이 사건에 대한 논평을 묻는 질문에 Matar의 변호사 Barone은 “우리는 초기 단계에 있으며 솔직히 말해서 이와 같은 경우 기억해야

할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열린 마음을 가질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무슨 일이 일어났다고 생각하는 이유만으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추측할 수 없습니다.”

이 사건에 대한 예비 심리는 금요일로 예정되어 있다고 그는 말했다.
NBC New York 보고서에 따르면 Matar는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나 최근에 뉴저지로 이사했으며 가짜 운전 면허증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청중들에 의해 땅바닥에 쓰러진 후 국군 기병에 의해 현장에서 체포되었습니다.

목격자들은 그가 작가를 공격할 때 말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뉴욕 타임즈에 따르면 루시디는 마타르의 기소 과정에서 10차례 칼에 찔렸다고 검찰은 전했다.

공격은 계획적이었습니다. 검찰은 Matar가 버스를 타고 Erie 호숫가에서 약 19km 떨어진 Chautauqua Institution으로 이동하여

Rushdie의 연설에 참석할 수 있는 패스를 샀다고 법정에서 밝혔습니다.

참석자들은 명백한 보안 검사가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카운티 지방 검찰청은 토요일에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FBI 관계자들은 금요일 저녁 맨해튼에서 허드슨 강 건너편에 있는 버겐 카운티 자치구 페어뷰에 있는 마타르의 마지막 주소로

갔다고 NBC 뉴욕이 보도했다.